「19~34세 청년층 내집마련 지원!  최대 연 4.5% 우대금리 」

「1년 이상 가입 .  1천만원 이상 납입땐 전용 주택담보 대출 연계 」

 

34세 이하가 너무 되고 싶은~~ 좋은 소식이 있네요!

힘든 우리나라 청년들에게 힘이되니 너무 다행입니다.

 

만 34세 이하 청년층이 내 집 마련을 위해 목돈을 모을 수 있는 '청년주택드림 청약통장'이 출시되었습니다.

작년부터 많이들 기다리고 계셨지요^^

 

 

청년주택드림 청약통장 

 

소득 5천만원 이하의 만 19~34세 무주택 청년이 가입할 수 있으며 이자율은 최저 연 2.0%, 최대 연 4.5%입니다.

기존 월 납부 금액도 5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상향조절되었습니다.

연 납입금의 300만원까지 40%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고 근로소득 연 3천 600만원, 종합소득 연 2천600만원 이하 가입자는 이자소득을 500만원까지 비과세입니다.

완전 달달한 꿀이네요 !!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가입자는 별도의 신청없이 자동으로 전화 가입되며 일반 청약종합 저축 가입자도  요건이 충족되면

전환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의무복무 중인 현역도 가입이 가능하고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 부내 내에서 가입 가능하다록 개편된다고 합니다.

 

청년주택드림 청약통장은 주택 구입할 때 대출에도 큰 장점이 있습니다.

가입한지 1년이 지났고 1천만원 이상의 납입 실적이 있으면 분양대금의 최대 80%를 금리로 대출해주는 '청년주택드림 대출'이 가능합니다.  소득이나 만기에 따라 대출 금리에 차등은 있지만 최조 금리는 연2.2%정도로 최대소득 구간일때는 연 3.6%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대출 지원은 분양가 6억원 이하. 전용면적 85제곱미터 이하 주택에만 적용됩니다. 

 

헬조선에서 한숨만 나오는 우리 청년들은 언능 단 얼마라도 빨리 가입을 먼저 하시는게 좋습니다.

사람이 살다보면 좋은일, 그렇지 않은일 변수들이 생기다보면 목돈이 필요할때도 있는데 그럴때 이자가 적을 수록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 모릅니다~~

 

신한, KB국민, KEB하나, 우리은행 등을 통해 청년주택드림청약통장을 개설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위와 같은 사항은 2월 19일 시행문이 나와야 명확하게 결정되는 것으로 주거래 은행 및 여러 곳을 비교해서 우대 사항이 있는지 알아보는 절차를 하시는 게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