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윤택한 하루하루를 모아 값진 일년을 만들어내는 하루뭉치입니다.

오늘은 기능성 치약 시리지 2탄이지요~  이번에도 이거저거 복잡한 비교보다는 임상(치과현장)에서

환자분들이 인정하는 치약을 추천드릴게요~ 

 

학생들은 주로 충치때문에 치과에 방문하지만 40대 이상분들은 시린치아로 내원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시린치아의 경우수는 심플하게 나눈다면  3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첫째, 치아 마모

둘째, 잇몸 탈력 손실 및 퇴축

셋째, 충치 또는 균열 입니다.

그 외도 복합적인 원인이 있겠지만 성인의 70%이상이 경험하는 민감성 시린증상 치료도 2가지 치료법

같이 진행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첫째, 적극적인 치료 : 치과에서 원인 치료를 받아야합니다.

잇몸퇴축이나 잇몸질환으로 잇몸의 탄력이 손실되서 치아를 감싸고 있는 잇몸이 느슨해지고 부어서 그 사이로 찬물이 들어가거나 찬 공기가 들어가면 시리게 되므로 치과에서 적극적인 잇몸 치료가 필요하고

오랜동안 양치질을 옆으로했거나 지나치게 딱딱한 음식을 좋아하거나 치아의 노후 등 치아의 겉부분(법랑질)이 마모(깍여나가서 치아가 파이는 현상)가 된 경우는 그 패인 부분을 치과에서 사용하는 재료들로 떼우셔야합니다.

치아의 겉부분은 단단하므로 마모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지만 한번 패인 부분은 치아의 속부분(상아질)이 노출되었으므로 마모의 가속이 붙어 더 깊게 패이게 됩니다. 그 이유는 치아의 겉부분은 단단하고 신경이 없는데 안쪽 부분(상아질)은 강도가 떨어지고 신경전달세포도 있기때문에 시리기도 하고 마모도 더 쉽게 됩니다.

둘째, 만성적 치료 : 매일 민감성 치약을 사용해야합니다.

시린증상이 있는 치아는 일반치약을 사용하는 것은 비추입니다. 치약의 마모제성분이 적게 들어가있는 민감성 치약으로 닦아주시는것이 좋습니다. 민강성 치약들은 시린증상은 완화할 수 있는 성분들이 들어가있고 치아 코팅작용강화시키는 성분들이 일반치약보다 많이 들어있습니다. 

 

저희 치과에 시린 증상으로 오시는 환주분들께도 원인치료와 함께 민감성 치약을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요즘 나오는 민강성 치약이 많은데 주된 성분과 기능은 비슷하므로 민감성 치약을 꾸준히 사용해주시는것이 중요하지 어떤 치약의 기능이 탁월하다고 볼 수는 없을 것같지만 저희는 센소다인 치약을 추천드리고 있고

몇가지 추천해본 결과 센소다인 치약을 사용하신 분들이 정기검진 오셨을때 많이 나아졌다고 하셔서 저 개인적인 의견으로 센소다인을 추천드립니다.

 

 

 

 

오복중에 하나인 치아 건강까지 챙기는 윤택한 하루하루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